육아일기

[2021.12.04/D+1082] 35개월 15일차 토요일

Ryan Woo 2021. 12. 4. 22:37

어제 잠든 시간 : 22:30
오늘 일어난 시간 : 08:00
어린이집 : 주말
낮잠 : 16:20 ~ 18:00
기분 : 좋음

식사 : 잘 먹음
응가 : 안 함
오늘 잠든 시간 : 23:50

 어제 좀 늦게 잠들어서 8시까지 푹 잤다. 일어나서 엄마 불러서 엄마랑 다시 같이 조금 자다가 금방 깼다. 엄마랑 아침부터 이것저것 하고 놀았다. 아빠도 같이 일어나서 쫓아다니면서 정리함. 아점 먹으으러 스타필드 갈 계획이었으나 아기가 집에서 계속 논다 그래서 실패. 12시까지 집에서 엄마랑 놀았다. 배고플 것 같아서 반죽 놀이하면서 핫케이크 만들어서 사과랑 줬더니 잘 먹었다. 조금 먹더니 슬슬 스타필드 가서 밥 먹잔다.
 스타필드 가니 점심시간이라 사보텐에 자리가 없어서 조금 기다렸다 먹었다. 롯데몰만 가다가 사보텐 오랜만에 옴. 아기 세트 시켜줬더니 돈가스랑 가락국수 혼자 거의 다 먹었다. 케첩 찍어서 돈가스 엄청 잘 먹음. 먹고 나니 롯데몰 가잔다. 발레 수업이 저번 주에 끝나서 오늘은 볼 베어 파크로 바로 갔다. 상담 시간이 좀 애매하긴 하지만 일단 들어가서 놀았다. 1시간 정도 놀고 나니 거의 다 놀아서 상담 선생님 만나러 가자니까 가잔다. 수월하게 나와서 폴리 한번 타고 상담센터로 향했다. 다행히 시간 딱 맞춰서 도착함. 상담 잘 받고 나왔다. 이제 슬슬 선생님께도 말을 하기 시작했는데 아직은 속삭인단다.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고 하니 계속 믿고 계속 다니는 수밖에.
 집에 돌아오는 길에 잠들어버렸다. 집에 올라오면 깰 줄 알았더니 계속 자서 그냥 늦은 낮잠 재웠다. 아빠도 같이 낮잠 잤다. 2시간 정도 자고 일어나니 엄마가 밥 거의 다 차려놨다. 앉아서 다 같이 저녁 먹었다. 다 먹고 나서 아빠가 치우는 동안 엄마랑 그림 그리고 책 보고 잘 놀았다. 다 정리하고 나니 낮잠도 늦게 자고 해서 시간이 좀 애매했다. 요즘 아기가 블록놀이를 잘해서 블록이 좀 부족한 것 같아 구경할 겸 스타필드 가자니까 또 신나서 가잔다.
 9시쯤 도착했는데 역시 주말이라 아직도 사람 많았다. 평소 보던 대로 보고 레고도 좀 봤는데 역시나 비쌈. 살까 말까 하다가 좀 더 고민해보기로 하고 안 샀다. 아기는 장난감 액세서리 한참 구경하고 나왔다. 10시쯤 되니 문 닫는다고 방송 나와서 집으로 돌아왔다.
 집에 오니 10시 30분이 다됐다. 손 씻고 치하하고 엄마랑 자러 들어갔다. 내일은 엄마가 발견한 해리포터 팝업 스토어 가 볼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