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2022.04.03/D+1202] 39개월 14일차 일요일

Ryan Woo 2022. 4. 3. 15:53

어제 잠든 시간 : 20:00
오늘 일어난 시간 : 08:30
어린이집 : 주말
낮잠 : 안 잠
기분 : 좋음

식사 : 많이
응가 : 안 함
오늘 잠든 시간 : 20:00

 8시에 일찍 잠들었다. 새벽에 엄마 불러서 또 엄마랑 같이 잠. 8시 넘어서까지 푹 잤다. 새벽에 깨서 조금 뒹굴뒹굴 한 모양. 아침 겸 점심으로 만둣국 해줬다. 만두 먹고 나서 반죽하자 그래서 핫케이크 반죽해서 핫케이크도 조금 먹었다. 어제 아빠가 사둔 한글 자석 놀이가 새벽 배송이 와서 밥 먹고 엄마랑 같이 칠판에 글씨 붙여 넣기 하고 놀았다. 엄마가 글자 여러 개 쓰기에 피스가 좀 모자란다 그래서 하나 더 사야 할 듯. 처음이라 잘 갖고 놀았는데 계속 잘 가지고 놀지 좀 봐야겠다. 집에서 장난감이랑 그림 그리면서 오전에 잘 놀았다.
 오후에 또 낮잠 잔다고 불 다 끄라고 하더니 10분 만에 내려와서 논단다. 다시 다 열었음. 빨래 정리하고 간식으로 어제 먹다 남은 치킨 먹었다. 식었는데 맛있는지 엄마랑 아기 둘 다 잘 먹었다. 저녁거리가 마땅치 않아서 할머니한테 미역국 좀 끓여달라고 했다. 저녁 전에 끓여서 가져다준다고 하심. 슬슬 응가를 해야 하는데 아직 소식이 없다. 유산균은 매일 꾸준히 먹고 있긴 함.
 저녁은 반찬이 마땅치가 않아서 할머니께 헬프 쳤다. 미역국이랑 소고기 가져다주셔서 아기 차려줬는데 한 숟갈 먹고 안 먹는단다... 대환장... 엄마 아빠가 가져온 거 다 먹었음. 하루 종일 군것질만 해서 저녁 되면 배고플 텐데 안 먹는단다. 억지로 먹이지는 않았음. 밤에 웬일로 먼저 퐁당퐁당 하자 그래서 엄마랑 씻고 자러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