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2022.04.02/D+1201] 39개월 13일차 토요일

Ryan Woo 2022. 4. 2. 20:12

어제 잠든 시간 : 20:20
오늘 일어난 시간 : 07:30
어린이집 : 주말
낮잠 : 안 잠
기분 : 좋음

식사 : 많이
응가 : 안 함
오늘 잠든 시간 : 20:00

 엄마 아빠 컨디션 조절을 위해 아기 재우고 일찍 잤다. 아기는 8시 좀 안돼서 일어났다. 아침부터 쌩쌩함. 새벽에 배 아프다고 엄마 불렀는데 엄마가 배 쓸어줘서 같지 잘 잠. 엄마도 오늘 일어나더니 이제 괜찮아진 것 같다고 한다. 다행임. 아빠는 밤에 자는데 목이 칼칼해서 컨디션이 좀 별로였음. 일어나니 괜찮아지긴 했다. 아빠는 정리하고 엄마랑 아기랑 같이 잘 놀았다. 아점으로 밥 새로 하고 간장 삼겹살 구워서 줬는데 밥은 잘 먹었고 고기는 웬일인지 안 먹었다. 여직 잘 먹더니 오늘은 입에 안 맞았나 봄. 아점 먹고 집에서 잘 놀았다.
 오후에 엄마랑 코자 한다고 자기는 침대 올라가고 엄마는 밑에서 일하란다. 아빠도 들어가서 코자 하라고함. 덕분에 아빠는 낮잠 조금 잤다. 그냥 루틴으로 코자 하자고 하는 거 같음. 1시간 정도 뒹굴거리다가 다시 엄마랑 놀았다. 아빠도 1시간 정도 자고 일어나서 설거지하고 또 정리함. 집에서만 노니 답답하고 한계가 있음. 오후 되니까 많이 쳐졌다.
 저녁은 뭐먹을까 하다가 엄마가 컨디션 좋아졌다고 닭강정시켜달란다. 닭강정시켜서 치밥 먹었다. 아기도 잘 먹었음. 혹시 모르니 아기 먼저 먹이고 엄마 아빠 식사했다. 먹고 정리하고 집에서 또 조금 더 놀다가 7시 반쯤 재워서 8시에 잠들었다. 내일이 걱정임. 쿠팡으로 한글 놀이 장난감 하나 시켜놨는데 내일 잘 가지고 놀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