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2022.03.30/D+1198] 39개월 10일차 수요일

Ryan Woo 2022. 3. 30. 14:34

어제 잠든 시간 : 21:00
오늘 일어난 시간 : 07:00
어린이집 : 안 감
낮잠 : 안 잠
기분 : 좋음

식사 : 많이
응가 : 1번, 많이
오늘 잠든 시간 : 20:30

 어제 9시에 잠들더니 안 깨고 푹 잘 잤다. 7시에 일어나서 아빠도 7시에 같이 일어났다. 엄마가 안방 격리 중이라 아빠는 아기 침대 밑에서 잤다. 잠자리가 영불 편해서 제대로 못 잠. 일어나서 엄마가 안 놀아주니 할 게 없어서 아기도 이리 갔다 저리 갔다 앉아있었다. 아빠랑 사과주스 한잔 마시고 조금 놀고 있으니 할머니 오셨다. 할머니 오셔서 아침 잘 챙겨 먹음. 오전에 할 게 없어서 아빠 일하는 중간에 슈퍼에 주스 사러 산책 다녀왔다. 다녀와서 집에서 할머니랑 잘 놀았다.
 점심쯤 되니 아기가 햄 달란다. 어제 저녁으로 감자 햄 볶음을 먹어봤는데 햄이 엄청 맛있었나 보다. 점심에 할머니가 또 햄 해주심. 엄청 잘 먹었다. 아빠랑 코 자하 자고 하더니 역시나 조금 누워있다가 안 자고 일어났다. 이것도 그냥 루틴인 듯. 아빠는 점심에 조금 쉬었다.
 오후에 아빠 일하는 동안 아기는 할머니랑 응가 시원하게 했다. 아침부터 응가한다고 들락거렸는데 잘 안나오는것 같더니 시원하게 잘 함. 응가 한 김에 오후에 할머니랑 목욕도 미리 했다. 시원하게 잘하고 나왔음. 아빠 일 마치고 다 같이 저녁 먹었다. 저녁 먹고 스타필드 놀이터 가서 좀 놀다가 왔다. 집에 8시쯤 들어와서 씻고 바로 자러 들어가서 8시 30분쯤에 잠들었다. 아기한테 옮지 않아야 할 텐데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