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2021.01.31/D+775] 25개월 13일차 일요일

Ryan Woo 2021. 1. 31. 20:28

어제 잠든 시간 : 22:50
오늘 일어난 시간 : 07:40
어린이집 : 주말
낮잠 : 안 잠
기분 : 좋음

식사 : 잘함
응가 : 안 함
오늘 잠든 시간 : 20:00

 어제 늦게 잤지만 똑같이 7시 30분 좀 넘어서 일어나서 엄마 깨웠다. 아빠가 가니까 엄마 오란다. 아빠랑은 잘 안 놀아줌. 엄마 깨워서 놀고 아빠는 씻었다. 오늘도 특별히 계획이 없어서 뭐할까 하다가 문 여는 시간에 맞춰서 스타 필드로 향했다. 평소처럼 잘 구경하고 일찍 국수 먹자 그래서 돈가스에 우동 먹었다. 먹고 나서 구경 좀 더 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12시 좀 넘어서 집에 도착해서 낮잠 자고 또 놀자고 했는데 2시 넘어서 까지 안 자서 결국 재우는 거 포기했다. 자기 싫어서 울고 불고 했음.
 2시부터 엄마랑 레고랑 블록 하면서 신나게 놀았다. 졸린눈 비벼가며 놀았다. 아빠랑은 잘 안 놀아줘서 아빠는 집 정리하고 저녁 준비했다. 엄마도 일찍부터 배고프다고 해서 5시에 밥 차려서 같이 먹었다. 저녁은 잘 먹었다. 먹고 나서 졸려했지만 계속 놀았다. 목욕도 하고 블록놀이 좀 더 하다가 자려고 했는데 놀이터 가잔다. 안 자려고 버티는 것 같지만 옷 입혀서 데리고 나갔다 왔다. 놀이터 가서 평소처럼 놀다가 들어왔다. 손 씻고 자려고 했는데 또 안 잔단다. 엄마랑 블록놀이 좀 더 하다가 안 자려고 울고 떼 부려서 엄마가 단호하게 얘기하고 데려가서 재웠다. 금방 잠들었다.
 이번 주말은 잠 안자려고 계속 떼 부렸다. 오늘은 결국 낮잠도 못 잤다. 요즘 잠 안 자려고 계속 버티는데 방법을 좀 찾아봐야 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