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2023.08.25/D+1711] 56개월 6일차 금요일

Ryan Woo 2023. 8. 25. 20:11

어제 잠든 시간 : 21:00
오늘 일어난 시간 : 07:30
유치원 : 08:55 ~ 15:55
낮잠 : 안 잠
기분 : 좋음
식사 : 많이
응가 : 안 함
오늘 잠든 시간 : 21:00

 오늘도 아침에 늦잠 좀 잤다. 아기가 늦잠 자면 다 같이 늦잠 잔다. 오늘도 날이 좀 흐려서 늦잠 잔 듯. 일어나서 엄마랑 조금 놀다가 엄마랑 아빠 회사 잘 보내줬다. 나중에 이야기 들어보니 오늘은 아침에 같이 가는 동생이랑 인사도 잘했단다. 
 오늘은 금요일이라 아빠가 퇴근을 좀 일찍했다. 집에서 더워서 옷 가볍게 입고 할머니랑 놀고 있었다. 아빠랑도 같이 놀았다. 블록놀이 하고 그림 그리면서 놀았다. 엄마가 다행히 많이 안 늦어서 저녁 먹을 때 도착한단다. 저녁 차리기 전에 할머니랑 아빠랑 놀이터도 다녀왔다. 6시가 다 돼가는 시간인데도 아직도 더웠다. 아직 더위 풀리려면 좀 더 있어야 할 듯. 집에 와서 할머니 저녁 차려주시는 동안 아빠랑 놀았다. 엄마 도착하고 다 같이 저녁 먹었다. 저녁도 많이 먹었다. 응가를 해야 하는데 응가를 안 해서 걱정임. 저녁 먹고 엄마랑 목욕하면서 또 떼가 나서 떼썼다.
 유치원 이야기를 들어보니 친구가 하나는 이사가고 또 다른 친구는 테스트 봐서 반을 올렸단다. 그래서 또 우리 아기만 남게 되었다. 다음 주에 새로운 친구가 온다는데 그 친구랑은 또 진도 안 맞을 것 같다. 애들이 없어서 유치원 다니기도 쉽지 않은 것 같다.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