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2023.07.16/D+1671] 54개월 28일차 일요일

Ryan Woo 2023. 7. 16. 18:47

어제 잠든 시간 : 22:00
오늘 일어난 시간 : 09:10
유치원 : 주말
낮잠 : 안 잠
기분 : 좋음
식사 : 많이
응가 : 1번, 많이
오늘 잠든 시간 : 21:30

 오늘도 새벽에 기침을 많이 해서 엄마랑 같이 잤다. 날이 흐려서 9시까지 늦잠 푹 잘 잤다. 일어나서 간단히 아침 먹음. 약이 너무 센 것 같아서 아침 약은 절반만 타서 줬다. 오늘은 아기가 ymca 키즈카페 가고 싶다고 해서 정리하고 천천히 나왔다.
 비가 와서 그런지 실내로 사람이 많이 몰렸다. 평소보다 사람이 많았음. 오늘은 새로운 고래 쿠션이 있었는데 아기가 마음에 들었는지 고래 쿠션에서만 1시간 가까이 놀았다. 엄마가 하나 사주라 그래서 쿠팡에서 같은 거 찾아서 하나 주문함. 고래 만지고 나서 점프점프 한참했다. 오늘은 점프점프랑 정글짐 타기를 많이 했다. 예전에는 안 하던 정글짐 오르기를 오늘은 많이 했다. 이런 거 보면 또 조금 큰 것 같기도 함. 이제 2시간으로는 시간이 부족하다. 막판에 소꿉 놀아하다가 좀 더 논다고 떼 서서 달래서 데리고 나왔다. 아직 장난감 친구들이랑 나눠 노는 것은 잘 안된다.
 점심은 짜장면 먹자 그래서 맨날 가는 중국집 가서 짜장면 탕수육 먹고 왔다. 잘 먹고 나옴. 집에 와서 정리하고 아빠는 조금 쉬고 엄마랑 블록놀이 하고 놀았다. 간식 시간이라 뭐 먹을까 하다가 일전에 사둔 쿠키 만들기가 있어서 같이 하는데 또 잠 떼가 났는지 엄마말 안 듣고 떼써서 결국 과자는 못 만들고 엄마한테 혼났다. 혼내고 나서 알아듣게 잘 설명함. 졸리면 낮잠을 자야 하는데 잠을 너무 안 자서 맨날 떼만 쓰고 키도 안 클까 봐 걱정임.
 정리하고 놀이터 가자 그래서 산책 다녀왔다. 비가 많이 와서 놀이터도 다 젖어서 미끄럼틀은 못 타고 그네 좀 타다가 아파트 단지 한 바퀴 돌고 들어왔다. 오늘은 어제 등록해 둔 학습지 체험 선생님이 방문한다 그래서 저녁 7시에 시간을 잡아 놓았다. 이런 학습지는 잘할 수 있나 궁금해서 한번 신청해 봄. 예전에는 집중도 못하고 나이도 어리고 해서 체험판 받아와도 제대로 못써봤다. 이번에는 한번 해보니 생각보다 조작도 잘하고 특히 숫자 읽기, 쓰기를 잘해서 놀랐다. 기타 다른 것들도 학습 구성이 잘 되어있긴 했음. 그런데 생각보다 영업시간이 길어져서 얼른 정리하고 보내 드렸다. 저녁으로 늦게 치킨 먹고 목욕하고 많이 졸려해서 약먹고 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