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2023.03.13/D+1546] 50개월 23일차 월요일

Ryan Woo 2023. 3. 13. 20:15

어제 잠든 시간 : 20:30
오늘 일어난 시간 : 07:00
유치원 : 08:55 ~ 15:55
낮잠 : 안 잠
기분 : 좋음
식사 : 많이
응가 : 안 함
오늘 잠든 시간 : 21:30

 어제 일찍 잠들어서 푹 잘 잤다. 7시에 일어나서 엄마랑 놀았음.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서 엄마랑 노니 주말에 이어 기분이 좋았다. 할머니 오시고 살짝 떼쓰긴 했지만 지난주처럼 심하지 않았음. 오늘부터는 아빠도 일찍 출근해서 등원은 예전처럼 할머니랑 할아버지랑 가기로 했다. 잘 갈 수 있냐니까 잘 갈 수 있다고 함. 대답은 항상 잘한다. 아빠 먼저 출근했다.
 회사가서 전화해 보니 시간 맞춰서 잘 준비하고 잘 갔단다. 아침에 엄마랑 놀아서 할머니랑도 기분 좋게 준비했다고 함. 알림장 보니 오늘도 영어 노래를 한참 들은 것 같다. 하원 시간 지나서 전화해 보니 오늘은 집에 오자마자 유치원에서 배운 것 노래를 엄청 불렀단다. 아이패드에서 찾아서 켜서 부르는 중이었다. 노래 부르느라고 아빠랑 전화 잘 안 받아줌.
 퇴근이 조금 늦어서 8시 다돼서 왔는데 할머니랑 잘 준비 다 해놓고 있었다. 엄마만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었음. 아빠랑 오늘 뭐 했나 이야기해 보니 친구들도 다 오고 공부도 했단다. 무슨 공부했는지는 이야기 안 해줌. 나중에 할머니가 숫자공부 한 것 같다고 하심. 엄마가 조금 더 늦게 왔는데 엄마 오자마자 신나서 엄마랑 놀았다. 낮잠도 안 자고 시간이 늦어서 조금 놀고 자러 들어갔다. 일쭉 올 수 있는 날 일찍 와서 저녁에 좀 놀아줘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