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2023.03.05/D+1538] 50개월 15일차 일요일

Ryan Woo 2023. 3. 5. 18:54

어제 잠든 시간 : 19:30
오늘 일어난 시간 : 07:00
유치원 : 주말
낮잠 : 안 잠
기분 : 좋음
식사 : 보통
응가 : 안 함
오늘 잠든 시간 : 19:30

 어제 일찍 잠들어서 아침에 일찍 일어났다. 중간에 엄마 찾아서 엄마랑 같이 잤다. 어제 옷방에서 잔다 그래서 옷방에서 불편하게 잤음. 저기서 왜 자는지 모르겠다. 아침에 일어나서 엄마랑 놀았다. 아빠는 피곤해서 8시까지 잤다. 오늘은 오랜만에 인천 할머니댁에 가기로 한 날이다. 아빠 일어나서 가져갈 장난감 챙겼다. 준비해서 집을 나서니 벌써 10시였다. 오랜만에 인천 간다고 아기도 좋아했음.
 도착해서 아침부터 먹었다. 할머니께서 떡국 끓여줬는데 아기는 조금만 먹고 안 먹었다. 소고기도 좋은 거 사주셨는데 역시나 아기는 안 먹음. 오늘은 뭔가 먹는 게 시원찮다. 아빠만 많이 먹었음. 밥 먹고 나니 하트그네 보러 가자 그래서 오랜만에 아파트 산책 갔다. 오늘 날씨가 따듯해서 산책하기 좋았음. 밖에 나가보니 공원에 평소보다 사람들이 많았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 모양. 아기는 멍멍이들 피해 다니느라 바빴다. 하트 그네 타고 공원 한 바퀴 도니 모다 아웃렛 가자 그래서 내려와서 모다 아웃렛 다녀왔다. 가서 아기 여벌 바지 좀 사줬다. 이제 팔다리가 좀 길어져서 지금 입는 옷들이 팔다리가 다 짧아졌다. 키 재보면 별로 안 큰 것 같은데 그래도 조금 길어졌나 보다.
 쇼핑 마치고 다시 할머니댁으로 돌아와서 이른 저녁 먹었다. 할아버지도 내일 출근하셔야 해서 조금 일찍 먹었음. 보쌈시켜서 먹었는데 이번엔 오리 고기랑 보쌈고기 좀 먹었다. 저녁 먹고 커피 한잔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평소보다 조금 일찍 와서 집에 와서 목욕도 시원하게 했다. 역시나 일찍 일어나서 졸려해서 목욕하고 엄마랑 자러 들어갔다.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유치원 일상 시작인데 잘 적응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