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2023.11.26/D+1804] 59개월 7일차 일요일

Ryan Woo 2023. 11. 27. 19:22

어제 잠든 시간 : -
오늘 일어난 시간 : 06:30
유치원 : 주말
낮잠 : 안 잠
기분 : 좋음
식사 : 많이
응가 : 안 함
오늘 잠든 시간 : 21:00

 6시 30분에 일어났다고 연락 옴. 아빠 없는 일주일 동안 엄마랑 잘 놀아서 다행이다. 집에 와보니 이미 일어나서 엄마랑 놀고 있었음. 아침은 슈퍼 가서 초코 브라우니 만들기 사 와서 그거 만들면서 먹었다. 내일부터는 아침 간식 줄여야겠음.
 키즈카페 가고 싶다고 해서 10시에 준비해서 새로 발견한 큰 키즈카페 갔다. 꽤 넓고 잘 되어있었는데 사람도 엄청 많았다. 이번엔 낚시 놀이를 많이 했다. 이제 엄마 아빠가 안 도와줘도 잘 잡아서 재미있나 봄. 그밖에 소꿉놀이, 미끄럼틀 타기, 여러 놀이했다. 점심도 사서 먹었는데 아기 좋아하는 가락국수, 치킨, 감자튀김이 딱 맞게 있어서 잘 먹었다. 3시간 풀로 채워서 놀다가 집으로 돌아왔다.
 집에와서 정리 조금 하고 저녁 장 보러 마트 다녀왔다. 우유랑 딸기만 사서 돌아왔다. 딸기가 이제 나오기 시작했나 본데 가격이 너무 비쌌지만 아기가 먹고 싶다 그래서 하나 사 옴. 집에 와서 저녁으로 라면 먹고 딸기도 조금 먹었다. 저녁 먹고 아빠 정리하는 동안 엄마랑 한글 공부했다. 아빠 없는 동안 공부하는 시간이 많이 늘었단다. 혼자서 한글 쓰기 책을 30분 이상 잡고 있는다. 오늘도 꽤 했음. 기본 글자는 거의 다 아는 것 같고 받침 있는 것도 슬슬 해보려고 하는 중. 공부 한참 하고 목욕하고 엄마랑 자러 들어갔다. 아침에 일찍 일어났는데 잠잘 시간이 늦어져서 마지막에 잠 떼 많이 쓰고 울었다. 엄마 침대에 가서 같이 잤는데 아빠는 자리가 좁아서 아기방으로 가서 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