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2023.03.19/D+1552] 50개월 29일차 일요일

Ryan Woo 2023. 3. 19. 19:58

어제 잠든 시간 : 21:30
오늘 일어난 시간 : 07:00
유치원 : 주말
낮잠 : 안 잠
기분 : 좋음
식사 : 많이
응가 : 1번, 보통
오늘 잠든 시간 : 20:40

 오늘도 아침에 7시쯤 일어나서 엄마랑 놀았다. 아빠는 피곤해서 거의 9시까지 잤다. 요즘 너무 피곤함. 오늘 어린이 박물관 가기로 한 날이라 일어나자마자 준비했다. 준비하자니까 아기도 신나서 나갈 준비 했다. 시간 맞춰서 갔는데 오늘도 역시나 사람이 제법 많았다. 블록놀이 한참 하고 자동차 만들기 하고 정글짐도 조금 타고 놀았다. 원래 정글짐에 관심이 없었는데 오늘 부쩍 재미있어했다. 다음에 키즈카페 가면 또 해보자고 해야겠다. 점심시간이라 나와서 오늘도 짜장면 먹으러 갔다. 아기의 목적은 짜장면인 듯. 지난번처럼 쟁반짜장이랑 탕수육 시켜서 먹었는데 아기도 엄청 많이 먹었다. 잘 먹고 집으로 돌아옴.
 너무 피곤해서 쉬는 시간 하자니까 아기도 쉬는시간 하잔다. 엄마랑 아빠랑 낮잠 조금 잤다. 아기는 안 잔 듯. 일어나서 엄마랑 놀고 아빠는 집 정리 시작했다. 간식으로 엄마랑 같이 핫케이크 만들어서 먹었다. 간식 먹고 집에서 만들기 좀 하다가 저녁 뭐 먹고 싶냐니까 롯데몰 가서 칼국수 먹는단다. 저녁 산책도 할 겸 저녁 먹으러 롯데몰 다녀왔다. 칼국수 먹고 놀이터 가서 소화도 시킬 겸 한참 뛰어놀았다. 이제 높은 곳도 제법 잘 올라가고 높은 미끄럼틀도 잘 탄다. 신나게 놀고 집에 와서 목욕했다. 잠 떼가 심하게 나서 목욕하면서 짜증 많이 부림. 얼른 씻기고 나와서 재웠다. 별로 한건 없는데 힘든 주말이었다. 날씨가 따듯해져야 밖으로 나가 놀텐데 다음 주는 날씨 좀 봐서 따듯해지면 밖에서 놀아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