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2023.01.14/D+1488] 48개월 27일차 토요일

Ryan Woo 2023. 1. 14. 19:34

어제 잠든 시간 : 22:00
오늘 일어난 시간 : 07:30
어린이집 : 주말
낮잠 : 안 잠
기분 : 좋음
식사 : 많이
응가 : 1번, 많이
오늘 잠든 시간 : 21:30

 오늘도 7시 조금 넘어서 일어나서 엄마 깨웠다. 어제 엄마가 늦게 잠들어서 힘들어함. 일어나서 아기랑 블록놀이하고 놀았다. 아빠도 같이 일어나서 정리하고 문 여는 시간에 맞춰서 스타필드 갈 준비 했다. 토요일 오전은 오후 일정 때문에 할게 마땅치 않아서 그냥 스타필드 다녀옴. 오늘은 스타필드에서 놀고 점심 먹고 물감놀이 할 물감도 사 올 예정.
 스타필드 가서 그림 그리고 점심으로 사보텐 가서 돈가스랑 가락국수 먹었다. 사보텐만 가면 아기가 신경질적이 되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 오늘도 짜증 좀 내서 달랬다. 점심 먹고 다이소가서 물감 세트, 청소기 장난감 사 왔다. 집에 오니 상담 갈 시간이 가까워서 간식 먹고 바로 상담 갔다. 상담받고 롯데몰 가서 발레도 잘하고 왔다. 집에 와서 바로 저녁 준비 하는데 아기는 아까 먹다 남은 케이크 먹어서 밥을 별로 안 먹었다. 엄마랑 물감 사 온 걸로 데칼 코마니 놀이하고 놀았는데 제법 잘한다. 어린이집에서 얼마 전에 해봐서 그런지 신나게 했음. 엄마랑 아빠 밥 먹고 나니 라면 끓여 달라 그래서 라면 끓여 줬더니 잘 먹었다.
 저녁 먹고 청소놀이 한참 하다가 목욕하고 치카하고 시 실하고 자러 들어갔다. 내일은 아기가 고양 어린이 박물관에 블록놀이 하러 가자 그래서 미리 예매해 뒀다. 주말에 차도 많아서 일찍 갈 예정. 그래도 요즘엔 자기가 하고 싶은 거, 먹고 싶은 거 잘 얘기해줘서 최대한 맞춰서 해보려고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