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2023.09.09/D+1726] 56개월 21일차 토요일

Ryan Woo 2023. 9. 10. 08:20

어제 잠든 시간 : 20:30
오늘 일어난 시간 : 07:00
유치원 : 주말
낮잠 : 안 잠
기분 : 보통
식사 : 보통
응가 : 1번, 많이
오늘 잠든 시간 : 20:00

 7시쯤 일어나서 엄마랑 놀았다. 요즘은 일찍 자고 이찍 일어남. 주말은 특히 더 일찍 일어난다. 오늘은 오전에 더 현대 서울에 디즈니 전시한다 그래서 그거 보고 오기로 했다. 아침에 너무 일찍 일어나서 집에서만 놀기 힘들었음. 응가 시원하게 하고 나더니 얼른 나가자는데 아직 문 열려면 한참 남아서 집에서 좀 더 놀다가 나왔다. 도착해 보니 일찍 온 사람들도 제법 있었다. 다들 디즈니 구경하러 온 것 같았다. 오픈런했는데 아기가 밥부터 먹자 그래서 우리는 아점 먹으러 갔다.
 오랜만에 중국집가서 한상 시켜서 먹었는데 잘 먹었다. 아기는 아픈 이후로 아직 많이 먹지는 않는다. 엄마가 잘 먹었음. 밥 먹고 전시장 올라와보니 대기 걸어야 한단다. 오픈런했으면 바로 들어가서 볼 수 있었는데 아쉽. 대기 걸어놓고 아이스크림 하나 먹으니 들어오라 그래서 와봤는데 사람이 많아서 다 줄 서야 했다. 줄도 너무 길어서 줄 서는 건 무리였다. 마침 아기도 잠 떼가 나서 그냥 한 바퀴 둘러보고 집으로 돌아왔다.
 집에와서 발레 가려는데 발레 안 간단다. 아무래도 요즘 발레 하는 걸 신나 하지 않는 것 같아서 이번 학기는 취소하기로 함. 취소하고 주말에 좀 새로운 곳 놀러 다녀 봐야겠다. 아빠가 가서 취소하고 환불받아왔다. 그동안 아기는 집에서 놀았다. 집에서 놀다가 저녁 시간 전에 마트 가서 필요한 것들 장 봐오고 아기가 어묵 먹고 싶다 그래서 시장 구경하고 어묵도 먹고 왔다. 집에 와서 저녁 차려서 저녁 먹고 엄마랑 목욕 시원하게 하고 평일보다 조금 더 일찍 자러 들어갔다. 내일은 아기가 기대하던 캠핑 가는 날.